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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답장? 전달? | 메일 회신을 위한 팁
BlushfulCactus
2024. 4. 15.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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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 들어오고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메일을 자주 쓰게 된다.
메일 사용 중 답장 혹은 전달에 대해 알아보자.
답장? 전달?
입사 후 누군가 나에게 메일을 보내면서 회신을 달라고 한다.
이럴때는 어떻게 보내야할까?
<답변 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해서 보낼 수도 있다.
그러나 보통은 [답장]을 선택한다.
[답장] 옵션을 선택하면 메일 제목 앞에 [Re] 단어가 추가된다.
'회신하다' 의미의 Reply를 뜻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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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전달은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까?
말 그대로 메일을 누군가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면 된다.
주로 내가 받은 메일을 다른 이들에게도 공유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내가 받은 메일을 팀에게 공유할 때 주로 사용한다.
전달은 메일 제목 앞에 [FW] 단어가 추가된다.
아마 Forward 단어를 의미하는 것 같다.
정리해보자면
답장은 '~~~ 해주세요'라는 메일에 '~~~ 완료했습니다'라고 보낼 때,
전달은 '~~~ 해주세요'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팀에게 공유할 때 사용한다.
요청하고 회신 달라니까 둘 중 뭘 선택해야 하냐고 하길래 적는다.
의외로 이런 점이 어려울 수 있겠구나 싶어서.
추가 팁
[전체 답장] 옵션은 메일에 수신인 및 참조로 되어 있는 모두에게 보내는 것이다.
내가 받는 사람이면 보냈던 사람이 자동으로 받는 사람으로 추가되고,
참조에 있던 사람들이 자동으로 참조에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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