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사회에 들어오고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메일을 자주 쓰게 된다.
메일 사용 중 답장 혹은 전달에 대해 알아보자.
답장? 전달?
입사 후 누군가 나에게 메일을 보내면서 회신을 달라고 한다.
이럴때는 어떻게 보내야할까?
<답변 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해서 보낼 수도 있다.
그러나 보통은 [답장]을 선택한다.
[답장] 옵션을 선택하면 메일 제목 앞에 [Re] 단어가 추가된다.
'회신하다' 의미의 Reply를 뜻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전달은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까?
말 그대로 메일을 누군가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면 된다.
주로 내가 받은 메일을 다른 이들에게도 공유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내가 받은 메일을 팀에게 공유할 때 주로 사용한다.
전달은 메일 제목 앞에 [FW] 단어가 추가된다.
아마 Forward 단어를 의미하는 것 같다.
정리해보자면
답장은 '~~~ 해주세요'라는 메일에 '~~~ 완료했습니다'라고 보낼 때,
전달은 '~~~ 해주세요'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팀에게 공유할 때 사용한다.
요청하고 회신 달라니까 둘 중 뭘 선택해야 하냐고 하길래 적는다.
의외로 이런 점이 어려울 수 있겠구나 싶어서.
추가 팁
[전체 답장] 옵션은 메일에 수신인 및 참조로 되어 있는 모두에게 보내는 것이다.
내가 받는 사람이면 보냈던 사람이 자동으로 받는 사람으로 추가되고,
참조에 있던 사람들이 자동으로 참조에 추가된다.
728x90
반응형
'Tips for newcomers to the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사원을 위한 팁 5가지 (0) | 2025.01.02 |
---|